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충남원, 제1기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작성일 2023-06-02
  • 조회수 10865
커뮤니케이션팀


-우리대학 천안캠퍼스 재학생 40여 명 충남지역 발전과 소통을 위해 앞장 


우리대학 천안캠퍼스 교책연구소 충남원은 1일 오후 5시경에 상명대학교 한누리관에서 창의와 도전정신으로 충남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활동을 펼칠 「제1기 상명대학교 충남원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우리대학 재학생 7팀, 40여 명을 충남원 서포터즈로 위촉하고 내실 있는 활동을 위해 팀별 향후 활동 주제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충남원 서포터즈의 임기는 올해 12월까지로 팀별 활동지원비가 지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팀에게는 총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1기로 선정된 충남원 서포터즈는 팀별 지도교수와 함께 지역기관 소속 관계자를 멘토로 하였으며, 학생들의 전공 능력을 기반으로 충남지역의 발전과 소통을 위한 지속 가능한 캠페인 등 다양한 주제를 설정하고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1기 충남원 서포터즈의 활동 주제는「천안의 유일한 <천안태조산젊은연극제>와 협업을 통한 지역문화제 발굴」,「충남 청춘들이 살아가는 콘텐츠를 담은 그래픽 매거진 발간」,「상호, 상품명, 정책명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충남 사투리 조사 및 발굴」,「장기적인 지역 교육 상생 발전 프로젝트」,「충남지역 반도체 기업 탐방 및 홍보를 통한 충남 산업 발전 프로젝트」,「지역 내 문학공간 발굴을 통한 충남 문학 MAP 구축」,「AR‧VR을 기반으로 한 천안 K-Culture 박람회 그래픽 영상 개발」으로 충남지역의 산업체 및 공공기관 등과 협업하며 활동할 계획이다. 


충남원 김미형 (천안캠퍼스 부총장/ 한국언어문화전공 교수)원장은 “대학생의 시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흥미롭고 신선한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사회 발전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충남원 서포터즈로 선발된 김동현(경영공학과 20학번) 서포터즈는 “지역사회에서 충남의 이야기를 발견하고 우리 대학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